사진 속: 중국식 테이크아웃에서

사진 속: 중국식 테이크아웃에서 자라는 내 인생

“머리 위에 지붕을 얹고 식탁에 음식을 올려놓는 바로 그 물건이기 때문에 가게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31세의 Angela Hui는 그녀의 새 책 Takeaway: Stories From Behind the Counter에서 웨일즈 남부 계곡에서 Lucky Star 중국 테이크아웃을 먹고 사는 특별한 어린 시절을 이야기합니다.

오피사이트 그녀의 부모는 더 나은 삶의 질을 찾기 위해 1985년 홍콩을 떠났고 1988년 Rhondda Cynon Taf의 Beddau에서 테이크아웃을 열었습니다.

사진 속

그녀는 직면한 몇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웨일즈에서의 생활에 대해 애정 어린 반성을 합니다.

“커뮤니티는 웨일즈를 위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누군가를 지나치면 항상 들러서 채팅을 할 것입니다. 모두가 매우 친절합니다.

“분명히 인종차별주의자인 1%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 가게를 훼손하고, 우리는 창문을 깨고, 사람들이 셔터를 부수고, 쓰레기통에 불을 질렀습니다.

사진 속

“우리 부모님은 그것을 일부로 가져갔고, 이것은 단지 사업의 일부일 뿐이며 그대로입니다.

“나는 사우스 웨일즈에 있는 몇 안 되는 중국인 가족 중 하나가 되는 것이 정말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 학교의 모든 사람들은 한두 명의 다른 학생을 제외하고는 거의 백인이었습니다.

“소수자가 되는 것은 꽤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당신을 따돌리고 괴롭힙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저 있는 그대로의 일을 하는 것뿐입니다.”

Angela는 테이크 아웃에서 일할 때 인종 차별적인 장난 전화가 어떻게 정기적으로 발생했는지 회상했습니다.

“매일 장난 전화를 건 사람은 항상 있습니다. 인종 차별적인 장난 전화를 받는 것은 정말 짜증나는 일이었습니다.”

웨일스 사람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웨일스인이라는 것은 피부색 이상을 의미합니다’
그녀의 경험을 공유한 이후, 테이크아웃을 하는 다른 중국 가족들은 비슷한 상황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쓰고 다시 보면 안 좋다는 걸 깨닫게 된다. 모든 감정을 다시 불러일으킨다.”

세 남매 중 막내인 안젤라는 테이크아웃 위의 삶의 희미한 삶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냉장고를 보면 죽순과 바삭한 치킨이 많이 있고 그 옆에는 우리 가족의 프루베가 있었어요.

“제가 시작했을 때 저는 여덟 살이었습니다. 카운터 뒤에 설 수 있는 나이가 되자 마자 그곳에 있었습니다.

“저는 작은 파란색 접이식 의자가 있었는데 밟고 나서 손님에게 물건을 건넸습니다. 손님들은 ‘왜 여덟 살짜리 소녀가 나를 서빙하지?’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집앞에서 일할 땐 전화통화 사이에 숙제와 수업을 했어요.”

가족의 테이크 아웃은 주 7일 17:30부터 23:00까지 영업합니다. 이 지역의 다른 모든 테이크 아웃은 화요일에 문을 닫았기 때문에 그녀의 부모는 자본을 활용할 기회를 보았습니다.more news

“장사를 하지 않으면 위층에 올라가서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었고, 바쁘면 부모님이 매일 밤 우리를 부르시곤 했어요.

“우리는 약 11시에 문을 닫았고, 우리 부모님은 깊은 청소를 하고 모든 것을 걸레질했고 아마도 아침 1~2시까지 끝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아침 6시에 다시 모든 것을 하실 것입니다.”

안젤라는 테이크아웃 매장에서 근무하는 교대 근무와 함께 어린 시절 내내 부모님의 번역가이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영어를 하지 못했고 그녀는 그들을 위해 모든 것을 광둥어로 번역해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