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들, 페미니즘이 ‘중국적 특징’ 보여

예술가들, 페미니즘이 ‘중국적 특징’ 보여
올해는 여성 예술가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프로젝트인 큐레이터 Zhu Yujie의 그룹 여성 미술 전시회가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됩니다.

은유와 시선 전시회는 2월 27일 광둥성 선전 라비 아트 센터에서 개막했다.

예술가들

토토 홍보 대행 Zhu는 대학 때부터 젠더 이론에 대해 의식적으로 지속적으로 배우고 있으며 영국의 Central Saint Martins

College of Art and Design에서 문화, 비평 및 큐레이션 석사 학위를 받은 결과 예술에서 여성의 절제된 역할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역사.

Zhu는 “여전히 여성 예술가들은 미술관과 갤러리에서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고 여성 주제에 초점을 맞춘 그룹 전시회도

거의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여성 작가들의 작품을 꾸준히 전시하고 이들 작품에 대한 글을 써야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미술사에 기록될 수 있다.”

3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는 17명의 여성작가들의 설치, 영상, 회화, 퍼포먼스, 텍스타일 작품이 선보인다. more news

Zhu에 따르면 제목 Metaphor and Gaze는 여성의 진정한 욕망, 수수께끼, 혼란 및 불안을 다양한 수준과 관점에서 표현하고 인간이 공유하는

사랑, 치유 및 성장을 탐구하는 예술가에 관한 것입니다. “이 독특한 시대에 (팬데믹) , 우리는 새로운 삶의 경험과 이해를 얻었고, 예술이 장벽과 편견을 무너뜨리고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최고의 매체라는 것을 점점 더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예술가의 창작과 생각은 멈추지 않습니다.”라고 Zhu는 말합니다.

“미술사에서 여성의 이미지는 그저 바라보는 대상일 뿐입니다. 우리 전시에서 여성은 창조의 주체입니다.”

예술가들

Zhu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여성 예술을 지지하는 것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제한된 예산으로 이전 전시회를 개최하면서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했지만, 올해 그녀는 장소를 제공한 La Vie Art Center의 설립자 Xiao Yu의 초대를 받았습니다.

아트 센터는 거친 콘크리트 벽으로 된 산업 공간으로 Zhu에 따르면 여성은 나약하다는 고정 관념을 해결하고 예술가는 강력한 예술 작품을

통해 관객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넓기 때문에 예술가들은 더 큰 규모로 작품을 전시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설치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중 한 명이 예술가 Yuan Xiaotian입니다. 그녀의 설치 작품인 Flow는 얇은 금속 실을 반투명 접힌 천으로 엮어 꼬이고 꼬이고 공중에 매달려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설치물을 처음 보았을 때 천이나 비단으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는 금속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내면이 강한 여성과 같다고 생각해요. ‘벨벳장갑을 낀 철권’이라는 표현을 표현한 것입니다.”라고 Yuan은 말합니다.

“특별 초청작가 3명을 제외하고 1980~90년대 출생한 작가들을 위주로 조명했다. 그들 대부분은 국제적으로 예술을 배웠고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으며 혼합 미디어 예술 작품에 뛰어납니다.”라고 Xiao는 말합니다.

전시회는 또한 그녀의 힘 쓰기 – 여성의 상황과 쓰기라는 제목의 독서실 섹션을 갖추고 있으며, 20권의 책을 전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