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다리가 없는 31,000년 된 해골은

왼쪽 다리가 없는 31,000년 된 해골은 수술의 가장 오래된 증거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왼쪽 다리가

토토 홍보 외딴 보르네오 동굴에서 호주와 인도네시아 고고학자가 발견한 인류 역사에 대한 이해 재작성

31,000년 된 해골이 왼쪽 아래 다리가 없어져 외딴 인도네시아 동굴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진 최초의 수술 증거로 여겨진다.

오스트레일리아와 인도네시아 고고학자가 이끄는 탐험 팀은 2020년 고대 암벽화를 찾기 위해 보르네오주 이스트 칼리만탄에서 석회암 동굴을 발굴하는 동안 해골 유적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이 발견은 유라시아 전역에서 복잡한 의료 절차가 발견된 것보다 수만 년 앞서 알려진 가장 오래된 외과적 절단의 증거로 밝혀졌습니다.

과학자들은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 측정을 사용하여 치아와 매장 퇴적물의 나이를 측정함으로써 약 31,000년 전의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유해에 대한 고병리학적 분석은 치유를 나타내는 왼쪽 아래 다리의 뼈 성장을 보여주고 매장되기 몇 년 전에 다리가 외과적으로 절단되었음을 시사합니다.

발굴을 감독한 호주 그리피스 대학교의 팀 말로니 박사는 이 발견이 “고고학자에게는 절대적인 꿈”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인도네시아 고고학 및 보존 연구소의 과학자들로 구성된 연구팀이 고대 문화 유산을 조사하던 중 땅에 묻힌 돌을 가로질러 매장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왼쪽 다리가

발굴 11일 후, 그들은 왼쪽 다리와 발이 잘린 그루터기가 치유된 젊은 수렵 채집인의 해골을 발견했습니다.

Maloney는 깨끗한 그루터기를 포함한 치유의 특성이 사고나 동물 공격이 아니라 절단으로 인한 것임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사냥꾼]은 이 열대 우림 환경에서 어렸을 때뿐만 아니라 절단된 성인이 되어서도 살아남았습니다.”라고 Maloney가 말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루터기]에 감염이 없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분쇄도 없다는 것입니다.”

이 발견 이전에 Maloney는 절단 수술이 보장된 사형이라는 것이 약 10,000년 전 대규모 정착 농업

사회의 발전과 함께 발전하기 전까지 널리 받아들여졌다고 말했습니다.

성공적인 절단에 대한 이전의 가장 오래된 증거는 석기 시대 프랑스에서 온 노인 농부의 7,000년

된 해골이었습니다. 그의 왼쪽 팔은 팔꿈치 위에서 절단되었습니다.

Maloney는 “이 발견은 알려진 의료 개입의 역사와 인류에 대한 지식을 크게 변화시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초기 사람들이 … 이 사람이 발과 다리를 제거한 후에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복잡한 수술 절차를 마스터했음을 의미합니다.”

말로니는 석기 시대의 외과 의사가 치명적인 출혈과 감염을 피하기 위해 정맥, 혈관, 신경을 포함한

해부학에 대한 자세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음에 틀림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성공적인 수술이 수술 후 정기적인 소독을 포함하여 일종의 집중 치료를 제안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이번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호주국립대학교 고고학·인류학 명예교수 매튜 스프릭스(Matthew Spriggs)는

이번 발견이 “우리의 조상이 우리만큼 똑똑했음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우리 종의 역사에 대한 중요한 재작성”이라고 말했다. , 오늘날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기술의 유무에 관계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