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la Ali: 전쟁으로 황폐해진 소말리아를 탈출한

Ramla Ali: 전쟁으로 황폐해진 소말리아를 탈출한 난민에서 무패의 권투 선수, 모델 및 활동가로
북적북적한 군중에서 “알리, 알리, 알리”의 우레와 같은 구호

Ramla Ali가 지난 달 무패 프로 복싱 경력을 계속했을 때 O2 아레나 주변에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Ramla

.

알리는 BBC 스포츠에 “소말리아 공동체의 놀라운 점은 그들이 서로를 지지한다는 것입니다.

“전단만 끄면 72시간 만에 티켓 500장을 팔았습니다. 정말 미쳤어요.”

Ramla

32세의 이 선수는 아직 초보 프로이지만 그녀의 엄청난 추종자들은 스포츠 안팎에서 그녀의 업적에 대한 증거입니다.

알리의 여정은 그녀를 전쟁으로 황폐해진 소말리아를 탈출한 난민 아동에서 아마추어로서 영어 타이틀을 획득한 최초의 무슬림 전사가 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스포츠 참여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녀는 올림픽 선수이자 활동가이자 작가이자 성공적인 모델로, 메건 마클이 Vogue 표지 모델로 선정했습니다.

그녀의 배경 이야기는 장편 영화에 나올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전기 영화가 이미 제작 중입니다.

이번 주 Jeddah에서 Ali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열리는 최초의 프로 여성 한판 승부에서 Oleksandr Usyk 대 Anthony Joshua의 언더 카드에 등장하여 다시 한 번 역사를 만들 것입니다.

“큰 영광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것은 일회성입니다. 다른 누구도 최초가 될 수 없으며 나와 내 상대를 위해 우리의 이름은 모두 역사에 기록될 것입니다. 믿을 수 없는 느낌입니다.”

사설파워볼 ‘이것은 속임수가 아니다 – 사우디는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싸우기로 한 알리의 결정은 일부 소셜 미디어 추종자들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열악한 인권 기록과 여성 대우를 인용하면서 비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알리는 “비열한 발언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이미 시작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복싱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성의 권리 등을 침해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인권침해 혐의에 직면해 있으며 현재 인도적 위기를 일으킨 예멘에서 군사작전을 펼치고 있다.

왕국은 엘리트 스포츠를 자국에 도입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비평가들은 이를 ‘스포츠 워싱(sportswashing)’이라고 불렀습니다.

“리야드의 계산에 따르면 스포츠는 사형, 투옥, 언론인 살해,
영국 앰네스티 대변인 펠릭스 자켄스는 BBC 스포츠에 “예멘 폭격은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큰 이야기”라고 말했다.

Ali의 긴 자선 활동 목록에는 Sisters Club 설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isters Club은 무슬림 여성, 소수 민족, 가정 폭력이나 성폭력을 당한 사람들에게 권투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조직입니다.

제다에서 도미니카 공화국의 크리스탈 가르시아 노바와 대결할 슈퍼 밴텀급 선수는 사우디 왕실이 경기를 요청했으며 이것이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믿습니다.more news

“변화를 시도하는 국가를 탓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여자만 붙들자’라는 속임수가 아닙니다.

“내가 여성의 권리를 위해 싸우려고 한다면, 여성의 권리를 바꾸려는 국가를 지지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